
“현장경험 바탕 교육 바로세우겠다”
새누리당 차 동 춘 (47)
▷국회의원이 돼야할 20자 이유 : 서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경험과 이론으로 교육을 바로세우기 위해
▷주요 경력 :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 교육학 박사, 공교육살리기국민연합 정책위원장, 학교법인 진성학원(진성고) 이사장, 연세대 교육대학원 강사(전), (사)동서남북모바일커뮤니티(청소년 문자상담) 사무총장(전)
▷주요 공약 및 당선 후 추진과제 :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공형 어린이집 확충, 재가양육아동에 대한 양육수당 인상 및 국가 책임보육 실시, 관내 초·중·고교 집중지원, 주택관리사무소 신설, 전통시장 활성화 공약인 ‘와글와글 시장만들기’(고객쉼터, 공동배송서비스 도입, 학교복합화를 통한 주차장 지원, 카드수수료 0%대로 인하)
▷강점과 약점 : 교육전문가 / 아버지의 12번 사업 실패로 가난을 누구보다도 더 절실히 체험
▷취미와 별명 : 여행 / 동춘서커스
▷나의 상징물 : 교육학 박사, 교육전문가
▷500자 자기소개서
교육전문가인 내 삶을 되돌아 볼 때 열정과 희망, 실천이라는 세 단어가 떠오른다.
부모님의 엄격한 가르침 속에서 검소한 생활의 연속과 부지런함을 몸소 실천했다.
교육전문가로서 이론과 경험을 교육현실에 적용하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 끝에 교육 불모지와 같았던 광명에 사학명문인 진성고를 만들 수 있었다. 초·중·고 학부모들과 학교운영위원들에게 교육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문제에 대한 상담 등을 통해 지역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진성고 이사장으로 재직하면서 급여와 업무추진비를 한 푼도 사용하지 않아 그 돈은 학생 복지를 위해 사용됐고, 청소년 문제를 문자로 상담하는 단체에 사무총장을 역임하면서 청소년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됐다.
이제는 열심히 일하는 행복한 세상과 서민과 중산층에 희망을 드리는 정치를 할 것이며, 교육이 바로 설 수 있도록 교육전문가로서 경험, 능력과 열정을 다 바치겠다.
“부자감세 저지 조세개혁 이룩”
민주통합당 백 재 현 (60)
▷국회의원이 돼야할 20자 이유 : 부자감세를 저지하고 정상적인 조세개혁을 이뤄내겠다
▷주요 경력 : 민주통합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국회 기획재정위·국토해양위 위원, 민주당 원내부대표, 민선2·3기 광명시장, 카톨릭대 행정대학원 겸임교수
▷주요 공약 및 당선 후 추진과제 : 가칭 주거복지지원(특별)법 입법화, 한국형 버핏세 도입 등 소득재분배 조세개혁 추진, 저출산·교육격차 극복, 교육재정의 확충(공립형 대안학교 확대,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청년고용할당제 입법화
▷강점과 약점 : 시의원·도의원·시장과 국회의원을 거친 대표일꾼 / 정직한 성격때문에 오해를 받는 경우가 있다
▷취미와 별명 : 등산, 독서, 바둑 / OK100
▷나의 상징물 : 광명의 대표일꾼
▷500자 자기소개서
모든 과정을 한 단계, 한 단계 거치면서 경력을 착실하게 다져나간 검증된 일꾼이다.
1982년 광명 인근에 세무사 사무실을 개업하면서 삶의 터전으로 살아온 광명은 제2의 고향이고, 광명에서 태어나 유치원·초·중·고를 졸업한 우리 아이들에게는 삶의 현장이자 터전이다. 광명청년회의소부터 광명경실련, 광명로타리 클럽, 새시대새정치연합청년회(연청) 그리고 평화민주당부터 시작된 정당활동은 지금의 나를 만든 자양분이라고 할 수 있다. 국회의원으로 성실하게 일했다. 일곱 권의 무지개빛 정책보고서와 스물여섯권의 정책보고서를 냈다.
또한 열번에 걸친 정책토론회, 공청회, 간담회를 추진했고 정부를 향한 대정부질문도 3년동안 다섯 번을 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활동 우수의원 2번, 2년 연속 NGO단체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또한 2011년에는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탁월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율곡대상’과 ‘의정대상’까지 수상했다. 입법활동·출석률·국정감사·지역활동 4대 분야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