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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친절한 민원응대 뿌리내린다

가평군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3일 고객만족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청회의실에서 실시하는 이 교육은 실·과·소 및 읍·면 공직자와 기간제 근로자 등 660여명을 대상으로 세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상대방을 기쁘게 함으로써 만족을 선사함은 물론 군정을 신뢰하고 함께 이끌어 나갈수 있는 화합과 응집력을 결집시켜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방침아래 행동유형별 실증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태평양뷰티 교육개발원 김지숙 팀장을 초청해 전화응대, 불만고객 응대 등 행동유형별 전략과 소통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주민편의를 향상하고 친절 생활화를 뿌리내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민원인과 방문객에게 먼저 인사하기, 민원창구에서 일어서서 인사하기,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하기, 출입문까지 배웅하기를 전직원이 실천해 따뜻한 정과 미소를 제공하는 친절한 공무원상을 실현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돈이 드는 것이 아니지만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를 밝혀주는 무한자산”이라며 “친절하고 빠르며 정성이 깃든 감성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만족도를 높여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친절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응대교육을 비롯한 민원처리단축마일리제, 민원모니터제, 찾아가는 주민등록 서비스, 민원후견인제 등을 추진하며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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