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 놓치면 아까울 풍성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고양시는 일산문화공원광장에서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마음껏 웃으며 즐길 수 있는 ‘2012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어린이 웃음축제’를 개최한다.
아동실종예방 인형극, 고양역사 600년 희망풍선 띄우기,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과 소방체험, 로봇체험, 즉석가족사진찍기 등이 마련된 웃음축제는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축제장과 가까운 일산호수 공원에서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는 만큼,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소중한 체험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양시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평촌 중앙공원과 삼독공원에서 각각 어린이날 큰잔치 ‘생명평화는 내친구’와 ‘가족사랑 행복 나눔축제’가 열려, 다양한 체험코너와 놀이마당, 가족동요잔치 및 레크리에이션, 가족사진촬영 등이 진행된다. 또한 시설관리공단은 빙상장, 인라인장, 호계체육관 볼링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등을 찾는 13세 이상 어린이들에게 무료입장과 함께 무료강습을 제공하고, 이날 만안청소년수련관을 찾는 어린이들은 화랑관에서 신나게 농구 및 공놀이를 즐길 수 있고, 오후 2시 상영되는 가족영화 ‘휴고’도 관람할 수 있다.
시립어린이도서관은 오전 11시 3층 어린이극장에서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을 상영하고, 오후 4시 같은 장소에서 인형극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2시부터는 페이스페인팅과 요술풍선 만들기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안양아트센터, 평촌아트홀, 알바로시자홀 등 시의 대표적 문화공간에서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성남시는 시청 광장을 비롯 성남아트센터, 율동공원, 중앙공원 등 10여 곳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펼친다.
2만5천여명이 참여할 이번 행사는 시 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 빅밴드 공연·뮤지컬 공연, 모범어린이 시상, 어린이 퀴즈왕 선발, 민속놀이·문화답사,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역사·생태체험, 전시회, 승마체험, 분당구청앞 청소년 문화존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편 이천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이날 이천도자기축제장을 찾은 모든 어린이 관람객에게 풍선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며, 가평군은자라섬다목적운동장에서 제2회 가평군어린이날 큰 잔치를 열고 체험프로그램과 다문화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지방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