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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피아-가평’ 3대 휴양관광도시 선정

 

가평군 도시브랜드이자 비전인 ‘에코피아-가평’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단양·속초와 함께 3대 휴양관광도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가평군은 소비자들이 ‘휴양도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최초상기도에서 51.1점을 기록, 51.5점을 기록한 속초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이어 소비자에게 여러 브랜드를 제시하고 알거나 들어본 적이 있는 점을 묻는 보조인지도에서는 506명이 응답해 575명이 응답한 단양군의 뒤를 이었다.

TV, 신문, 잡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접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마케팅활동에서는 61.2점을 얻어 3위에 올랐고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선호도에서는 59.7로 속초(61.1)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가평군이 3대 관광휴양도시에 오른 것은 매우 큰 의미를 지닌다. 개발과 오염요인이 산재한 수도권내에서 자연자원을 이용한 부가가치 창출은 개발요구에 밀려 후순위로 머물 수밖에 없는 현실이기 때문이다.

군은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연을 더 아름답게 가꿔 3대 관광휴양도시에 선정된 것은 미래를 예측하고 전략을 수립해 차근차근 준비해 왔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3대 관광휴양도시 선정을 계기로 자연과 경제가 융합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관광·휴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피아-가평’은 저탄소 녹색성장과 울창한 숲, 맑고 깨끗한 물, 행복한 군민의 웃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로 지난2009년에 탄생돼 가평군을 상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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