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민원인의 편의제공을 위해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중식시간 민원 통합창구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식시간 민원 통합창구’는 중식시간 동안 교대 근무자가 통합창구를 운영해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16종의 민원서류를 업무시간과 다름없이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통합창구에서 발급하는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호적(제적)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지적(임야)도, 수치치적부, 경계점좌표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대장, 여권발급 등이다.
광명시는 앞으로 중식시간 민원통합창구의 운영 실적을 분석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를 발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