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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보유출 피해 없을 것”… 보상은 ‘나 몰라라’

<속보> KT가 가입자 870만명의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재발방지 대책을 내놨으나 보상에 대해서는 고객 피해 가능성이 없다며 언급을 피해 논란이 계속될 전망이다.

KT는 최근 ‘고객정보 해킹관련 재발방지대책’ 기자회견을 통해 “KT 고객과 국민에게 걱정과 심려를 끼쳐 깊이 사과드린다”며 “보안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재탄생하겠다”고 밝혔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경찰 수사와 정황을 종합해 볼때 이번 사건으로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본다”면서 “인터넷 카페에서 진행되고 있는 집단 소송에는 사법기관의 절차가 진행되면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소비자·시민 단체들은 KT의 도의적 책임을 지적하며 이용자에게 보상을 해줘야 한다는 주장을 펴고 있어 논란이 지속될 전망이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개인정보 유출을 즉각 신고·회수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관리를 허술하게 한 것이 문제”라며 “개인정보 유출만으로도 1차 피해를 입었으니 직접적인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개인정보 유출 사고 집단소송을 준비중인 피해자 모임에서는 개인정보가 유출된 피해자들이 하루에도 몇번씩 걸려오는 텔레마케팅(TM)전화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피해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태다. 3만여명의 피해자가 참가한 집단소송 결과도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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