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반일 감정이 고조되면서 일본 브랜드 승용차의 판매량이 급감해 지난달 시장점유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최근 중국자동차공업협회 통계에 따르면 10월 중 중국에서 판매된 일본 브랜드 승용차는 전월 대비 38.2% 줄어든 9만8천900대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무려 59.4%가 위축된 셈이다.
지난달 중국 전체 승용차 판매량은 129만8천900대로, 전월보다 1.27%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4%가 늘었다.
이에 따라 일본 브랜드 승용차의 지난달 시장점유율은 전월보다 4.55%p가 떨어져 역대 최저치인 7.61%를 기록했다. 일본 브랜드 승용차의 월간 판매량이 10만대 밑으로 떨어진 것은 2009년 이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