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양시생활체육회 일반 지도자 장연수입니다.
어느덧 10년이란 세월이 지나 이 자리에 설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졸업과 함께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한 안양시생활체육회. 입사 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찾아가기란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입사 초에는 지도자 선배를 따라 이곳저곳 수업을 다니며 배우고 나서 저만의 수업을 찾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생활체육회가 어떤 곳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홍보가 어려워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에어로빅을 했던 저는 저를 필요로 하고 제가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공문 발송, 전단지 부착, 시설 방문, 홍보를 하며 여러 곳에 문을 두드리며 찾아 다녔습니다. 경로당 등 시설에 방문해 10분, 20분만 시간을 내주십사 부탁하여 간단한 수업을 하며 운동 방법을 설명하며 어렵게 수업장소를 얻을 수 있었고, 중?고등학교 특수학급을 찾아가 장애아동들과 수업을 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처음에는 에어로빅, 요가, 스트레칭 등 생활체조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였고, 좀 더 나아가 유아체육, 방과 후 체육, 장애인 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하면서 실수도 하고 조금씩 배워가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한 해 한 해 거듭할수록 많은 분들이 저를 알아봐주시고 칭찬과 격려 해주시는 분들에게 힘을 얻고 앞으로도 열심히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