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71차 화성경제인포럼이 12일 오전 유관기관 단체장 및 관내 기업인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BRADN 지(知), 용(用), 활(活)’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강연에서 이장우 박사는 “브랜드는 이미지가 아니라 실체”라며 “브랜드를 이미지로만 보는 것은 근시안적이고 위험한 발상으로 회사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람들이 생각하고 느끼고 말하는 모든 것이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브랜드를 전략적 활용의 대상이 아닌 일상생활에 적용시키는 것이 우선임을 당부했다.
이날 초청된 이장우 박사는 현재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이자 아이디어 닥터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화성경제인포럼은 고정·열정회원만 600명이 넘는 화성지역 유일의 명품포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음 달 개최될 제72차 포럼에는 임채운 서강대학교 교수가 초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