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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電, 신흥시장 아프리카도 접수

프리미엄·특화가전 확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과 지역특화 가전제품으로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삼성 아프리카 포럼’을 열어 85인치 UHD (Ultra High Definition·초고선명) TV 등 초우량고객(VVIP)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과 현지 환경에 맞게 설계한 ‘빌트 포 아프리카’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아프리카 시장에 프리미엄 TV 제품군을 2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50%이상 증가한 것이다. ‘프리미엄 신시장’ 창출을 목표로 VVIP 마케팅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시장조사업체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아프리카 지역은 1%의 최상위 계층이 발달한 시장으로, 지난해 말 기준 12만명의 백만장자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역특화 기능을 적용한 제품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의 전력 불안정을 고려해 내압 기능을 강화한 ‘서지세이프 TV’ 기능을 올해 55개 전체 TV 제품군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방송 시설이 취약한 아프리카 외곽도시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위성방송을 제공하는 ‘무료 위성 TV’ 모델을 2개로 늘리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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