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는 24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연세대학교와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남석 구청장과 김문겸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 및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도시 조성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자전거 관련 인프라 구축 및 각종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자전거이용 관련 다양한 사업 발굴 및 추진 ▲양 기관의 행정력, 전문인력, 기반시설에 대한 활용 및 연계 ▲상호발전 정보교류 및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필요한 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과 자전거이용 활성화 사업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연수구를 만드는데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구청장은 “고유가시대 에너지절약과 환경오염을 저감하는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해 행정과 교육기관의 전문인력 융합 등 새로운 패러다임의 윈-윈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최근 전체 구민 대상 자전거보험 가입에 이어 연세대학교와 상호협력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자전거 이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