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지난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교육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교육정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수구에 돌직구를 날려라!’란 부제로 구 교육지원사업 추진성과 보고, 교육정책 제안, 교육국제화특구 연차별 실시계획 의견수렴, 너도나도 한마디 생생공감 Q&A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중간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과 어린이합창단, 연수구립관악단의 공연 등 콘서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이번 행사에 앞서 교육정책 제안 사전공모를 통해 총 49건의 제안을 접수받았으며 이 중 예산반영 및 중장기발전 가능여부 등에 대한 사전검토 후 1차 13건을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1차 선정된 교육정책 제안의 발표와 함께 참석한 지역주민과 교육 전문가들이 정책을 직접 선정할 수 있도록 발표된 제안을 대상으로 무선응답시스템을 활용한 평가를 실시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연수구는 교육수준과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은 교육도시로서 구민들의 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정책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구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평가하는 소통의 장을 확대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