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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민원콜센터 고객만족도 쑥쑥

상반기 만족도 평가서 93.5점 ‘매우 만족’

광명시 민원콜센터 상반기 만족도 평가가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민원콜센터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고객만족도 평가를 지난 3월18일부터 약 한 달간 실시했다.

조사대상자는 만족도 조사에 동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총 678명 중 전화통화가 된 258명이다.

고객만족도는 친절성 96.0점, 적극성 95.2점, 정확성 94.1점 등 전체 만족지수 93.5점으로 ‘매우 만족’으로 조사됐다.

콜센터 문의 분야는 보건사업과 112명(43.4%), 도시환경 49명(19.0%), 행정일반 44명(17.1%) 순으로 나타났다.

보건사업 분야에서는 독감 및 폐렴구균, 영유아 국가필수 예방접종 문의가 많았으며, 도시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및 조회, 가학광산동굴 관련 문의가 많았다.

광명시 민원콜센터 전화번호(☎1688-3399)를 알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알고 있다’가 123명(47.7%), ‘모른다’가 135명(52.3%)으로 답변해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인지도가 19.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보다 나은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콜센터 대표번호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명=장순철기자 j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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