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가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만화야 놀자! 만끽’ 프로그램을 비롯해 스탬프 투어, 최강 탑플레이트 대회, 문화체험 부스 등 다양한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천만화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 ‘만화야 놀자! 만끽’은 다음달 1~2일 부천역 앞 로얄쇼핑 입구의 상상거리에서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사인회, 벼룩시장 등을 통해 만화가와 만화팬 모두가 어우러진다.
8월 13일부터 5일간 열리는 만화 축제 기간 중에는 ‘문화체험부스’를 통해 전통공예부터 캐리커처, 만화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이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진행된다.
부천필하모닉이 들려주는 ‘만화 OST 콘서트’는 다음달 16일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열린다.
부모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선물하는 이 콘서트는 우리 귀에 익숙한 만화영화 주제가 ‘날아라 슈퍼보드’, ‘아기공룡 둘리’ 등이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통해 만화축제의 밤을 물들일 예정이다.
탑플레이트의 최고를 가리는 ‘최강 탑플레이트 내셔널 챔피언십’도 같은날 한국만화박물관 노천극장에서 진행된다.
전통놀이 팽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만든 놀이완구인 탑플레이트의 국내 최강자를 뽑는 이 대회는 본 경기뿐 아니라 이벤트 경기, 체험존 운영도 준비돼 있어 대회 참가 신청 없이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또 이번 만화 축제기간 내내 행사장 전역을 돌며 스탬프 투어 카드에 스탬프를 찍으면 프로그램 참여 숫자에 따라 축제 기념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 찍은 스탬프 투어 카드를 축제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