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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女心을 사로잡다

올해 차량 구입 고객 3명 중 1명 여성 운전자
기아 모닝, 한국GM 스파크도 특화 마케팅

자동차업계가 여심(女心) 잡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근 가격을 낮추고, 몸집은 줄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소형 SUV가 잇따라 나오면서 SUV로 눈을 돌리는 여성 운전자들도 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가 올해 1∼2월 티볼리를 구입한 고객 총 5천210명의 성비를 분석해보니 약 32%인 1천667명이 여성으로 집계됐다.

3대 중 1대꼴로 여성이 구입한 것이다. 코란도C의 경우 여성 구입 비율이 23%(2014년 판매량 기준)인 점을 고려하면 티볼리의 여성 비율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또 티볼리 구입자의 절반가량인 49%는 20~30대층으로 집계됐다.

티볼리는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계기판을 6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여성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차별화된요소와 디자인을 적용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자동차업체들도 소형차를 중심으로 여성 고객의 비중이 늘고 있다고 설명한다.

기아 경차 모닝과 소형차 쏘울 등이 포함된 승용차로 범위를 좁힐 경우 여성 비중은 이 기간 33.1%에서 35.1%로 2.0%포인트 늘어나 증가 폭이 더 컸다.

한국GM의 경차 스파크도 지난해 판매량 기준으로 10대 중 4대는 여성이 산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층별로 성비를 살펴보면 20∼30대의 경우 여성 비율이 남성보다 더 높았다.이처럼 여성 고객이 늘면서 여성을 겨냥한 특화 마케팅도 잇따르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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