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지역본부(이하 인천aT)는 한국의 우수 식품업체들과 함께 중화권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6일부터 9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5 홍콩국제식품박람회(HOFEX 2015)’에 참가한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격년으로 열리는 홍콩 최대의 B2B 전문 식품박람회이다.
홍콩식품박람회는 홍콩 및 중화권지역 식품홍보와 시장진출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인천aT는 계란, 파프리카, 김, 김치, 삼계탕, 면류 등 23개의 수출업체들과 한국관을 구성, 참가하고 3만2천달러의 상담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천aT는 중화권 시장에서 한류를 이어나갈 차세대 주자로 한국의 정통 스트릿 푸드를 내세워 식재료를 포함한 농식품 수출확대를 노린다.
인천aT는 ‘꼭 먹어보아야 할 한국의 스트릿 푸드’를 테마로 한국의 유명 먹거리 골목을 재현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한다.
또 참가업체들의 출전 상품 중 전략품목을 선별한 컬렉션 존(Collection Zone)을 설치해 한국관을 방문하는 바이어 등 참관객에게 한국의 우수식품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인천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시장은중국 및 동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며 “한국 식문화와 더불어 우리 농식품 알리기를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