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삼성 ‘스마트TV 중남미 캠페인’ 효과봤다

2개 시리즈 1억5000만뷰 돌파
올해 브라질 시장 점유율 40%

삼성전자가 중남미 시장을 겨냥해 만든 스마트TV 디지털 캠페인이 1억 이상 조회수를 보이며 인기몰이중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디지털 캠페인 ‘올웨이즈 온(Always on)’이 1억5천 뷰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발레리나를 꿈꾸는 딸을 향한 싱글 대디의 사랑 편과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아빠의 생일을 준비하는 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싱글 대디의 사랑 편에서는 스마트TV의 삼성 링크, 스마트뷰 기능을 활용해 딸의 공연 준비를 돕는다.

영상에서는 스마트TV를 활용해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에서 보던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을 강조했다.

아빠 사랑 편에서는 스마트TV를 통해 생일잔치 준비를 배우고 스카이프 영상 통화로 멀리 떨어진 아빠에게 생일잔치를 해주는 아들의 모습을 그렸다.

싱글 대디 1편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8주간 중남미에서 7천만뷰를, 아빠 사랑 2편은 올해 3월부터 8주간 중남미에서만 8천만뷰를 각각 돌파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지털마케팅은 짧은 기간에 입소문을 타고 붐이 일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으로 1.5억뷰는 전무후무한 기록”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브라질 스마트TV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올웨이즈 온’ 캠페인 3편을 공개할 계획이다.

/윤현민기자 hmyun91@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