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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암 공포’ 탈출… 햄·소시지, 매출 회복세

대형마트 2주만에 판매율 개선
극단적 공포 가라앉은 분위기
일부선 “안심하기 일러” 지적도

세계보건기구(WHO)의 ‘발암 물질’ 논란으로 매출이 급감했던 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 판매가 2주만에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일 롯데마트의 소시지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4.7% 감소했다.

소시지 매출 감소율은 5일에도 7.7%를 기록하는 등 최근 들어 회복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일에만 해도 소시지 매출 감소율은 38.1%에 달했다.

지난 주말(6∼8일) 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 전체 매출 감소율은 16.3%로 집계됐다. 한때 반토막 수준까지 떨어졌던 것과 비교하면 극단적인 공포는 가라앉은 모습이다.

홈플러스의 지난주(2∼8일) 햄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6.9% 감소했다.

가공육을 발암물질로 분류한 WHO의 발표가 전해진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의 매출 감소율 15.9%에 비하면 개선된 양상이다.

그러나 일부 대형마트에선 아직도 매출 감소율이 두자릿수에 머물고 있어 안심하기는 이르다는 지적도 있다.

이마트의 지난 주말(6∼7일 기준) 육가공품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8% 감소했다.

발표 직후 최고 39.8%까지 급감했던 것과 비교하면 다소 나아졌지만 여전히 정상 매출과는 격차를 보이고 있다.

가공육 업계 관계자는 “발표 당사자인 WHO를 비롯해 국내 기관들이 적당량 섭취는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서서히 매출이 회복되고 있다”며 “육류는 영양 측면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므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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