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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 ‘대박’

세일기간 매출액 3500억 기록
직전 행사 비교해 2.5배 늘어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 매출이 3천5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8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 코리아그랜드세일의 매출이 3천457억원으로, 1천404억의 매출을 올린 직전행사(2014년 12월 1일~2015년 2월 22일)에 비해 2.5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일이 없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쇼핑을 포함해 항공, 숙박, 엔터테인먼트, 뷰티, 식음료 분야의 총 342개 기업, 3만4천909개 매장이 참여해 직전행사(135개 기업·2만6천914개 매장)보다 참여매장 수가 77%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였다.

특히 이번에 참여한 화장품업계의 외국인 매출은 229억원으로 직전행사보다 38배 이상 증가했다.

방문자수도 크게 증가해 직전행사 대비 동대문에 설치한 이벤트센터와 공식홈페이지 일평균 방문객 수는 각각 45%, 146% 증가했다.

법무부 입국객 통계에 따르면 지난 6∼7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는 메르스 여파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47.4% 감소한 138만여명이었지만,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시작한 8∼9월의 방한 외래관광객 수는 6∼7월보다 64.8% 증가한 227만여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10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한 142만여명이 한국을 찾았으며 이 중 중국인 관광객(유커·遊客)는 지난해보다 19.2% 증가한 67만여명이었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외국인관광객 2천482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여행에서 주로 구입하는 쇼핑품목 중 향수·화장품(25%)이 1위를 차지했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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