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이 지난 주말 백화점을 찾아 백화점 영패션 매출이 10% 안팎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당일인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전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오른 가운데 영캐주얼 매출은 9.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체 매출에 비해 영캐주얼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진 것은 수험생 대상 할인 행사 영향으로 분석된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13∼15일 전체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2.8%였지만 수험생 할인 혜택이 있었던 영패션 브랜드 매출은 18.4% 신장했다.
나이키·아디다스 등 스포츠군 매출도 15.3% 올랐다.
신세계백화점은 12∼15일 영캐주얼 매출이 전년 대비 10.3% 올랐다고 밝혔다. 이 기간 전체 매출 신장률은 3.4%에 그쳤다. 최근 스트리트패션 전문관 ‘파미에스트리트’를 연 신세계 강남점은 13∼15일 진행한 100억원 규모의 ‘영캐주얼 아우터(겉옷) 박람회’ 매출이 애초 목표의 132%를 달성했다.
모바일 외식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 판매도 수능 직후 급증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수능 이후(12∼15일) 패밀리레스토랑 모바일 상품권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0% 늘었다.
같은 기간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판매는 전년 대비 636% 증가했다.
수능이 끝난 후 옷이나 화장품 쇼핑을 원하는 수험생을 위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