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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중기센터 ‘제품전시관’홍보 효과 톡톡

현재 95곳 입점 20억 판매실적
행복한 백화점 등 추가 줄이어
홍보용 DID시스템 등 노력 한몫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이 도내 중소기업 홍보 및 판로 지원의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제품전시관은 지난 2013년 5월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 130㎡ 42개 전시부스 규모로 조성됐다.

도내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문 전시·판매하는 장인 셈이다.

조성 이후 현재까지 총 95개사의 제품이 입점, 킨텍스 전시장을 찾은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총 20여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디자인 머플러와 손수건을 제조하는 피엔티(동두천)의 경우 지난 8월 제품전시관에 입점, 제품시연과 현장판매 등을 통해 4개월여만에 1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또 같은 시기에 입점한 즉석 가공식품 제조업체 ㈜칠갑농산(고양)은 700만원 이상의 현장판매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출 상승으로 2명의 신규 판매직원까지 채용했다.

게다가 제품전시관은 입점에 따른 홍보 효과가 커 코레일 명품마루와 행복한 백화점 등 추가입점이 줄을 잇고 있다.

제품전시관 입점 업체의 이같은 성과는 경기중기센터의 홍보용 DID시스템과 LED전광판 추가 설치, 제품 체험을 위한 오픈부스존 마련, 제품 시연 및 판매 공간 확보 노력도 한 몫했다.

윤종일 대표이사는 “현재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제품전시관을 경기중기센터와 킨텍스 제1전시장에 각각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며 “도내 중소기업 우수제품들의 홍보 및 판로확대의 중요한 창구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 활성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는 이달말까지 기업지원 포털사이트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2016년 상반기 제품전시관 입점기업을 모집한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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