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가 오는 1월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일제히 새해 첫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1월 신년세일은 겨울상품 시즌오프와 재고 정리 행사가 몰려 연중 정기세일 중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에는 여성·남성패션, 잡화, 생활가전 상품군 등 총 9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전점에서 ‘겨울 방한용품 10대 특보상품’을 40∼70% 할인 판매한다.
총 물량은 1만점으로, 대표 상품은 정상가보다 70% 할인된 보니알렉스 사파리 점퍼(10만8천원), 크록스 방한화(3만9천900원), 메트로시티 양가죽 장갑(1만원) 등이다. 남성 패션 상품군은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한다.
현대백화점은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여성·잡화·아동 등 전 상품군의 가을·겨울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신년 첫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전체의 7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아우터(외출복), 방한용품 등 겨울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세일 기간 점포별 행사에서는 패딩, 모피 등 아우터 상품이 최대 70% 할인된다.
다음 달 2∼3일에는 남성 전통캐주얼 브랜드와 해외패션 브랜드에 한해 10%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점에서 D&S 랄프로렌, 타미힐피거, 헤지스 등 20여개 트래디셔널 브랜드들이 참여해 최대 50% 할인하는 ‘트래디셔널 시즌오프’를 연다.
행사 첫 주말인 2∼3일에는 신세계카드로 당일 20만/40만/60만원 트래디셔널 장르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5%)을 증정하고 단일브랜드에서 6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품권을 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