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여기에서 이진택(의정활동개선분야)·이창희(행정감사분야) 남양주시의원과 조금석(의정연구발전분야)·김현주(주민참여소통분야) 의정부시의원, 류재빈(지역현안해결분야) 포천시의원은 최우수의원 표창을 받은 데 이어 박영애(지역경제활성화분야)·마선식(지역현안해결분야)·이제영(의정활동개선분야) 성남시의원과 홍경호(의정활동분야) 군포시의원, 장향숙(의정연구발전분야) 구리시의원, 조중윤(예산절감분야) 가평군의원은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먼저 이진택 의원은 지난해 7월부터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남양주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해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선 점이, 이창희 의원은 지역 내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남양주시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또 조금석 의원은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의정부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화재발생 취약건물에 대해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5분 발언을 실시하며 의정활동분야에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현주 의원 역시 의정부시 화재사고 당시 피해주민을 위로하고 연탄 나르기, 취약시설 청소 등 분기별 실시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선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류재빈 의원은 지방의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각종 세미나와 연수활동을 추진하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을 방문, 주민과 소통한 점이 인정돼 최우수의원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박영애 의원, 마선식 의원, 이제영 의원, 홍경호 의원, 장향숙 의원, 조중윤 의원은 주민들과 소통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높이 평가돼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