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6월 한 달간 내수 1만1천455대를 포함한 총 4만3천692대를 판매했다.
3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6월 내수판매는 개별소비세 인하 효과가 집중됐던 전년 대비 36.6% 감소했으나 경차 스파크, 준중형차 크루즈, 중형차 말리부, 소형 SUV 트랙스 등 주력 신제품이 상승세를 더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2천879대가 판매된 말리부는 상반기 총 1만9천698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6.8% 대폭 증가했다.
크루즈는 1천434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대비 54.2% 증가했다.
크루즈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상품성에 더해 대규모 시승 캠페인 등 공격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 반응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트랙스는 지난달 1천71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매달 천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트랙스는 최근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을 새로 투입하고 안팎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블레이드 에디션을 출시하며 소형 SUV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탁월한 주행성능과 안전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 시승 이벤트와 광고 캠페인 등 전방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는 3천925대를 판매돼 전월 대비 6.6% 증가했다.
한국지엠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상반기 동안 주력 제품의 시장 반응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다각도로 펼쳐 견조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경쟁력 있는 제품 성능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