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관내 수려한 자연환경 및 명소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남양주 팔경위원회에서 선정된 ‘남양주 8경’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주 8경은 시민 공모를 통해 접수한 127곳 중 지역 문화인사, 16개 읍·면·동에서 추천한 인사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후보지 답사 등을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남양주 8경은 ▲1경 다산유적지 ▲2경 광릉숲 ▲3경 북한강 자전거길 ▲4경 천마산 일출·운해 ▲5경 축령산 ▲6경 오남 호수공원 ▲7경 수락산·불암산 ▲8경 미음나루·삼패 한강공원 등이다
특히 이번 제작된 영상은 다양한 채널의 홍보를 위해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남양주 8경을 소개하는 영상과, 남양주와 관련된 시조를 통해 남양주 8경을 표현하는 영상 등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은 시 및 쾌TV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향후 수려한 자연환경 및 명소를 알리기 위해 국내 및 국제 비디오 콘테스트에 참가해 남양주의 아름다움을 다방면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석우 시장은 “우리 시의 아름다운 경관 및 명소를 뛰어난 영상미로 표현해 한 편의 영화를 본 듯하다”며 “이 영상을 통해 남양주를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