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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대중교통 정책 수립 ‘기획단’ 출범

시의원·운수사업자·연구원·시민 등 34명 구성
지하철·도로 등 16대 과제 선정 집중 논의 시작

 

 

 

김포시가 가파르게 유입되고 있는 인구에 맞처 대처하기 위한 대중교통기획단이 공식출범했다.

이는 민선7기 정하영 김포시장의 역점 시책 중 하나이기도 한 대중교통기획단은 버스, 철도, 택시, 도로와 교통체계 개선 등 대중교통 전반에 대한 종합적, 체계적 정책 수립을 시행하는 것이 목표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교통국장, 교통과장, 교통개선과장, 도로건설과장, 도로관리과장, 철도과장, 김포경찰서 경비교통과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시의원 2명, 운수사업자 5명, 연구원 3명, 시민 16명 등 위촉직 26명 총 34명이 분기별 정기회의와 임시회의에서 사안을 논의하게 된다.

임기 2년의 단원들은 시내버스, 마을버스, 택시의 운영, 철도의 계획과 건설 운영 등 마을버스 공영제의 운영 및 서비스 평가, 교통소외지역 공공형 택시 도입 등 도로건설 및 교통체계 개선 등 대중교통 전반에 대해 자문한다.

대중교통기획단은 우선 버스 및 총괄 8건, 지하철 2건, 도로 6건 등 16대 과제를 선정하고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16대 과제는 운양환승센터 조성과 더불어 북부권과 신도시권, 원도시권(풍무포함) M버스 G버스 신설, 인천방향 버스노선 신설, 도시철도 중심의 버스환승체계, 마을버스 완전공영제, 교통소외지역 이음택시 운영, 도시철도 개통 목표시기 내 준공,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계양~김포 고속도로 조기 추진, 국지도 78호선(용화사IC~하성IC) 확장, 신도시 내 자전거도로 재정비 등 도로 보수 시설물 설치 등이다.

정하영 시장은 발대식에서 “합리적, 효율적인 해결책을 시민중심으로 고민해서 계속 개선해 나아가야 한다”면서 “그동안 공무원 중심, 시 중심의 논의구조를 갖지는 않았는지, 또 선제적, 종합적, 체계적인 교통정책을 만들어 왔는지 냉철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포=천용남기자 cyn5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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