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교육지원청과 ㈜신북리조트(대표이사 김경혜)가 24일 신북리조트 로비에서 수영 교육 및 8대 분야 체험학습 기반 확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심춘보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신북리조트를 대표해 신동일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포천교육지원청은 ㈜신북리조트로부터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전문 강사, 8대 분야 체험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전문 강사 지원 ▲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 활동 전반에 관한 지원 및 교류 ▲양 기관 상호 교류와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혁신교육팀 박정옥 장학사는 “포천 지역에 수영 강습시설이 부족해서 애태우던 중,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지역 교육을 위해 신북리조트가 시설과 인력을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업무협약을 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신북리조트 신동일 부사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저희가 가진 자원이 적재적소에 쓰이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적극적으로 찾아서 봉사하도록 하겠다”고 인사하였다.

이어 심춘보 교육장은 체험 시설들을 둘러 본 후 “포천의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 역량을 길러갈 수 있도록 좋은 시설과 강사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포천 =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