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은 오는 14일까지 청소년 백일장 공모전을 진행한다. [ 사진 = 인천시설공단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00832/art_1596417746447_a136f4.jpg)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인천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4일까지 ‘제20회 인천청소년백일장·공모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이메일 또는 QR코드를 활용해 설문폼을 제출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해 참여자의 부담을 줄였다.
참가부문은 백일장에 시, 편지, 감상문(독서·영화)이며 수련관 애칭, 로고·캐릭터, 4컷만화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부문을 신설해 참가폭을 넓혔다. 주제는 시·편지부문 ‘다시/가족/가방’, 감상문 ‘내가 사랑하는 이야기’, 4컷 만화 ‘코로나/선거’다.
인천 관내 9세 이상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QR코드 스캔 또는 URL(https://bre.is/cNGf93NC)로 제출하거나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제출양식 작성 후 이메일(i-youth@naver.com) 또는 우편(인천 남동구 장수로42)으로 보내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 인천시설공단 이사장상 등과 소정의 시상품이 지급된다. 김영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만큼 문학과 예술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