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20년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최우수기업 평가

 

 대한항공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안전운항에 대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31일 한국글로벌경영협회(GMA)가 실시한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평가에서 대한항공은 여객운송 서비스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의 영예를 안은 대한항공은 2005년부터 16년 연속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도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개발, 셀프 서비스 확대, 기내 방역 강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전 운항을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안전여행을 위해 모든 항공기에 법적 기준인 월 1~2회보다 더 강화된 기준을 적용해 국내선은 주 1회 이상, 인천공항의 모든 국제선 항공기에 대해서는 별도의 소독 작업을 추가로 하고 있다.

 

또 운항 중에도 고객들에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기내 환경을 제공한다. 모든 여객기에 장착된 헤파필터(HEPA)를 통해 침방울(비말), 에어로졸, 바이러스를 모두 걸러 가열 멸균된 청정한 공기를 기내에 공급하고 있다.

 

객실 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에어커튼’ 방식의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을 통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기내 바이러스 확산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항공 여행에 대한 고객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체크, 승객 간 거리두기, 기내식 위생강화 등 각 단계별 방역활동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일반석 후방 좌석부터 순서대로 탑승하는 방식을 실시하고 있다"며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탑승 전 발열체크를 최우선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