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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 콩나물 재배용기 관광상품 개발

전국 대표콩 브랜드인 장단콩의 콩깍지 형태 적용

 

파주시는 전국 대표콩 브랜드인 장단콩의 콩깍지 형태를 적용한 콩나물 재배용기 문화관광상품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같은 용기개발은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에서 우리나라 미래 주역인 아이들에게 자연학습의 체험기회와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치유농업에 활용하고자 고안한 창의적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 용기는 콩나물, 녹두, 보리싹 등의 재배는 물론 화분재배가 가능해 연중 반려식물을 키우고 가꾸는 데 다목적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콩깍지 형태는 연녹색 색상으로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것을 표현함과 동시에 누구나 신선한 색상으로의 상징성을 적용했고 황색의 쟁반 받침대는 친환경 재배지역의 토양색을 표현했다.

 

시는 앞으로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법인, 농협, 임진각 등 관광지 등에서 상품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식물 가꾸는 재미가 있어 콩나물 재배용기는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순근 시 스마트농업과장은 ”파주장단콩과 관련해 개발된 최초의 문화관광상품“이라며 ”지역특화 농산물을 홍보하고 가정, 학교, 사무실에서 언제 어디서나 콩나물과 화분재배를 통해서 자연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파주 = 최연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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