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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알리바바 티몰, 한국식품관 개설

 

 알리바바그룹의 중국 최대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 한국식품관이 개설된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본부에 따르면 지난 4일 상하이 인디고호텔에서 티몰과 한국식품 국가관 개설 서명식을 갖고, 8억 명의 티몰 사용자들에게 샤인머스캣과 유제품 등 인기 k-food 수출품목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개설된 티몰 한국식품관은 오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를 맞아 포도, 유자차, 유제품, 장류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들을 앞세워 현지인들의 소비심리를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해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1804조 원으로, 전체 소비재 시장의 2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한국 중소수출업체에는 여전히 높은 진입장벽과 입점 이후 소비자 노출 등의 어려움으로 진출이 쉽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aT는 이번 티몰의 한국식품관 개설을 계기로 K-Food의 인지도 제고와 대중국 수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판촉과 홍보활동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며, 유망품목을 발굴해 온라인 프로모션과 함께 이용고객 관리도 폭넓게 지원해주는 등 온라인시장 진출에 힘을 모으겠다는 방침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온라인시장의 성장세를 잘 활용하면 우리 농식품 수출을 위한 거대시장을 단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티몰 한국관 진출을 계기로 신규품목 발굴과 스타품목 육성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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