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노인일자리 청라카페 개소식 현장에 도착한 화분들. 서구 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승진 전보시 받았던 축하화분들이다. [ 사진 = 서구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01148/art_16066168981303_c9abed.jpg)
인천시 서구는 지난 26일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강유경) 노인일자리 청라카페(cafe Re-born) 개소에 맞춰 ‘승진 축하 화분 나눔’ 행사를 열었다.
구 노인복지과 직원들은 승진 전보 시 축하선물로 받은 30여 점의 화분을 노인인력개발센터 청라카페에 전달해 카페 인테리어와 함께 개소식 선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나눔활동 실천을 통해 기부하는 직원들은 사무실이 클린해져서 좋고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청라카페에 별도비용을 들이지 않고 실내화분을 배치할 수 있어 상호 윈-윈하는 모범적 사례라는 반응이다.
강유경 센터장은 “직원들의 참여로 진행된 나눔 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는 노인일자리 어르신들과 청라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기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라도 일상을 통해 실천하는 기분문화 확산에 공무원들이 먼저 앞장서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