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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남부경찰서, 경찰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행정안전부 주관, 1412개 공공기관 평가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남양주남부경찰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됐다.

 

8일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국민행복민원실이란 행정안전부장관이 국민의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의 민원실을 갖춘 141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시설·환경 등을 심사하고 우수기관을 선정해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남양주남부경찰서는 경찰 전체에서 인증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2023년 12월까지이다.

 

남양주남부경찰서는 공직사회 최초 ‘민원심층상담실’ 설치 운영으로 도시-농촌의 묵은 민원을 해결했으며, 심리 전문 자격증 취득 인원이 6명에 달한다.

 

또 종합민원실 민원 적법절차 안내 흐름 메뉴얼을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장애인·임산부·노인·어린이 사회 약자 인권·편익 위한 유니버설디자인을 설치중에 있다.

 

지역공동체 맞춤형 ‘민원조정위원회’도 설치·운영하고, 시민 보건 안전 권익 위한 출입문 이원화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체계를 확립했다.

 

지영환 종합민원실장은 “유니버설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설치 진행하면서 시민의 민원 고충을 ‘민원심층상담실’에서 상담 외 안팎에서 전문인력과 함께 지역공동체 민원을 슬기롭게 풀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남양주 = 이화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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