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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별내동, ‘언택트 민원서비스 활용 방법’ 시민 교육 실시

 

남양주시 별내동에서는 관내 사회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언택트 민원서비스 활용 교육을 비대면 양방향 영상교육으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언택트 민원서비스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하는 전 국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디지털 배움터)의 일환으로, 15일부터 12월22일까지 8일간 3개 과정이 개설·운영된다.

 

별내동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한 다양한 생활양식과 공공서비스의 변화에 시민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교육 내용은 모바일 정부24, 남양주시 대형폐기물 관리, 불법주정차 사전알림 서비스 등 언택트 민원서비스의 활용 방법과 온라인상 가짜정보의 피해예방방법이다.

 

김경환 별내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여 주민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역량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남양주 = 이화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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