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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시대 교육체제 변화 방향 모색”

도교육연구원 26~27일 ‘2020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 발표회’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26~27일 양일 간 ‘전환시대, 교육 혁신의 새 지평’을 주제로 ‘2020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발표회는 방역원칙을 준수하면서 연구 결과의 공유·소통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자리에서는 지난해 수행한 연구과제 중 경기교육의 혁신성을 확장할 수 있는 18개의 연구 과제를 6개 세션으로 나눠 발표하고 토론한다.

 

1일차에는 교육패러다임 전환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교육체제 전환과 미래교육’ 세션을 시작으로, 학교자치 강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자치와 학교자치’ 세션과 리터러시 교육의 실태를 살펴보는 ‘리터러시·시민교육’ 세션을 통해 9개의 연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교육현장에서 사회정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정의교육’ 세션 및 ‘진로·직업 교육’ 세션, ‘학생생활과 문화’ 세션을 통해 9개의 연구결과를 살핀다. 이 외에도 온라인 실시간으로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연구원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교육체제의 전환 방향 모색 및 학교 현장의 실천 가능한 다양한 정책 시나리오 개발 과제를 해왔다”라며 “연구과제에 담긴 시대인식, 교육 이상에 대한 꿈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노해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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