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온라인 신청을 재개했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 기간은 6일부터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상은 1946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난 어르신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예방접종 온라인 접수는 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노출된 예방접종 신청 배너를 클릭해 신청 및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된다. 본인이나 직계가족만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이번 추가 접수부터는 직계가족 한 명이 부모님 2명을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됐다.
접종 일정은 백신 물량의 수급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정확한 접종일은 추후 별도의 연락을 기다려야 한다.
예방접종 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로도 접수받는다. 어르신이 요청할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예방접종’도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시는 제1호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4월 1주차(7605명)분 접종을 고령순으로 진행 중이다.
수원시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아직 신청서와 동의서 제출을 하지 않은 어르신이 있다면 원하는 방법을 이용해 꼭 접수하시길 바란다”며 “백신이 배정 되는대로 어르신들게 순차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이니 별도 연락을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한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