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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8 하이브리드 출시…복합연비 18.0km/ℓ

 

기아가 4일 K8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최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지난달 선보인 K8은 2.5가솔린, 3.5 가솔린, 3.5 LPI에 1.6 터보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총 4개 엔진 모델로 운영한다.

 

내연기관 모델과 외관에서 차이점을 둔 이전 하이브리드 차량과는 다르게 K8은 외관에 큰 변화는 없다.

 

K8 하이브리드는 후면부에 하이브리드 엠블럼과 하이브리드 전용 17인치 전면가공 휠이 추가됐다.

 

하이브리드 엔진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같은 180PS(마력), 최대 토크 27.0kgf·m의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44.2kW, 최대 토크 264Nm의 구동모터,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특히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이전 K7 2.4 하이브리드 엔진의 최고 출력(159PS)과 최대 토크(21.0kgf·m) 대비 약 13%, 29% 향상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췄다.

 

또한 구동모터의 효율을 높이고 12V 보조배터리 통합형 고전압 배터리 적용으로 차의 중량을 줄이는 등의 개선을 통해 K7 하이브리드(16.2 km/ℓ) 대비 약 11% 높은 복합연비 18.0km/ℓ를 달성했다.

 

트림별 가격은 개소세 및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반영기준 노블레스 라이트 3,698만원, 노블레스 3,929만원, 시그니처 4,287만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K8 하이브리드는 높은 시장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로 준대형 하이브리드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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