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군 상수도사업소가 군민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수도민원 전용대표 번호(031-580-4412)를 운영및 민원 ARS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도민원 전용 ARS시스템은 올해 상수도사업소 신규팀(지하수관리팀) 신설 및 읍·면 지역별 급수공사 사업 문의 등 업무 세분화로 군민들의 문의나 상담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자동응답시스템을 활용, 업무를 효율화하고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수도민원 대표번화 ARS시스템을 통해 군민들은 상수도 사업소 대표번호(031-580-441)로 전화를 걸고 ARS로 발송되는 안내 멘트에 따라 문의하려는 분야를 선택하면 업무별 읍면별 담당자를 바로 연결 받을 수 있다.
기존의 군청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전화교환 통해 담당자를 연결받거나 군 홈페이지 등을 직접 검색해 담당 직원에게 전화를 거는 등 불필요한 대기시간 및 교환의 번거로움이 시스템 개선을 통해 해결되고 부서 내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이 보장돼 전화통화의 쉽고 빠른 연결 이외에도 전반적인 민원만족도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평군 상소도사업소 관계자는 "상수도사업소 수도민원 대표전화(031-580-4412)및 ARS시스템 도입으로 군민들의 수도 관련 불편및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피드백이 가능해져 민원편의와 군민 만족도를 크게 높일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수도요금 SMS문자 알리 서비스 등 크고작은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영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