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어려운 평생학습동아리를 위한 리더 역량강화 연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리산상상마을이 준비한 이번 평생학습동아리 리더 역량강화 연수는 ‘비대면 속 학습동아리 활동 방안’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3일부터 4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동아리들이 자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준비된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동아리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서의 활동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와 박태은 팀장, 에듀웨이 김성학 대표 등이 이번 연수에서 강사로 나서 평생학습동아리 운영에 관한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달 31일까지 연수 참여자를 모집하며, 관내에서 활동하는 학습동아리 리더 및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www.sangsangvil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연수비용은 모두 무료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학습동아리들이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며 “동아리의 질적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이번 연수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3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 경기신문 = 장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