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도시공사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재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은 인력 채용, 평가, 보상, 배치 등의 인적자원관리(HRM) 분야와,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에 대해 엄격한 심사 기준에 의거 심사를 거쳐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공사는 2012년 최초 인증 후 2021년도 재인증을 취득했다.
공사는 2020년 新(신) 미션·비전 설정에 따라 지속 가능한 중장기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능력과 성과지향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인재 육성의 적극적 지원을 위해 2021년 교육훈련비 예산을 전년대비 2배 넘게 확보하는 등 직원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노사발전재단과 일터혁신 컨설팅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체계 구축, 고용문화 개선 등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경영 평가, 전략기획 등 15개 분야의 사내강사 선정 및 양성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무 역량 강화와 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군포도시공사 원명희 사장은 “내부고객과 시민 만족을 위한 인재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도 우수기관으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