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지역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과 시민을 응원하고자 시흥꿈트리시흥채움 장학생을 모집·선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곤란으로 학업에 도움이 절실한 시흥시민을 응원하고자 다함(께) 특별 장학생 총 833명, 2021년 정규장학생 총 156명을 선발해 총 7억6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하반기 장학생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예‧체‧산업기능 분야에서 진로와 꿈을 위해 재능을 펼치고자 하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응원하는 꿈트리장학생 꿈 재능+트리 널리 공개해 모음 150명과 기술‧기능 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청소년과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만학도를 응원하는 채움장학생 채움 꿈을 채움 160명을 선발해, 총 3억원1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이사장은 “모두가 힘든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열심히 재능을 키우는 예‧체‧산업기능 분야의 전공자 및 특기자는 거리두기라는 활동 제약으로 더욱 어려움이 따랐을 것”이라며 다양한 꿈을 가진 재능 있는 시민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하반기 장학생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21일 동안이며, 심사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최종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 신청은 기존의 우편접수 방식과 달리, 새롭게 개편된 시흥시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단 사무국 유선전화(031-311-6590) 또는 홈페이지(www.shinjae.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