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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인천본부, K-Food 캄보디아 소비자 큰 인기

한국 농식품 홍보 페스티벌 개최....소비자체험과 바이어 거래 알선

캄보디아에서 ‘ENJOY K-Food’를 주제로 한국 농식품 홍보 페스티벌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0일 aT인천본부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하는 캄보디아 프놈펜 이온몰2에서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의 음료, 고추장, 유아과자, 떡볶이 제품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현지 바이어들에게 신규거래를 알선하는 자리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지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와 바이어들은 새로운 한국 식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소스류와 어린이용 과자, 유제품 등이 단연 인기품목으로 각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캄보디아 현지 바이어 Khut Sophron씨는 “한국식품은 건강하고 안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새로 접한 떡볶이, BBQ 소스 제품을 신규로 취급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aT는 이번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캄보디아 대형 유통매장인 이온 슈퍼마켓, 이온 온라인몰에서도 10월 말까지 한국 농식품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캄보디아 한국 농식품 수출실적은 8월 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7% 증가한 67백만 달러. 한국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으로 과일소주가 401%, 커피조제품 143%, 고추장 133%로 급증하여 박카스를 필두로 한 음료 품목 외 새로운 품목의 시장진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aT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올해 2월 한-캄보디아 FTA 타결로 더 많은 한국 농식품이 캄보디아 농식품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 이라며, “한국에 우호적인 시장에서 품질 좋은 K-Food를 지속 홍보하여 소비붐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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