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나은병원이 최근 미국 뉴스위크가 발표한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 2022)에서 대한민국 100대 병원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뉴스위크는 독일 통계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8만 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포함된 국제 온라인 설문조사(55%) ▲병원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15%) ▲환자 안전 및 위생 상태, 치료의 질적 수준 측정 지표(30%) 등을 평가했다.
나은병원은 이번 결과를 통해 체계적인 진료 및 대학병원급 의료 서비스, 우수한 의료진, 수술 및 시술 역량, 환자안전 및 감염 관리의 우수성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았다.
나은병원은 국민안심병원 및 호흡기클리닉 지정병원으로서 약 90병상의 코로나 전담병동을 비롯해 인천최대 규모인 송도 포스코글로벌 생활치료센터, 인천대 생활치료센터 2곳을 운영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재택치료환자들이 항시 상담받을 수 있도록 의료상담센터를 24시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며 확진자가 무사히 완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헌영 병원장은 “나은병원이 2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100대 병원에 선정된데 대해 보람을 갖는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의료진과 풍부한 역량을 갖춘 인천지역 최고의 종합병원이 되도록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