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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중고차 사업 비전 발표…중고차시장 진출 본격화

 

현대차에 이어 중고차시장 진출하는 기아가 향후 중고차사업 운영 계획을 18일 공개했다.

 

기아는 5년·10만㎞ 이내 자사 브랜드 차량을 대상으로 정밀진단과 함께 정비와 내·외관 개선 등의 상품화 과정, 국내 최대 수준인 200여개 항목의 엄격한 품질 인증 검사 등을 거친 품질과 서비스 수준이 높은 ‘제조사 인증중고차’를 시장에 선보인다.

 

전기차의 경우 차량가격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잔여수명과 안정성 등을 첨단 진단장비로 측정한 후 최저성능기준(미정)을 만족하는 차량만 인증해 판매한다.

 

이를 위해 기아는 배터리와 전기차 특화시스템 등 내연기관 차량과 다른 구조를 가진 전기차만의 ‘품질검사 및 인증체계’를 개발하고, 중고 전기차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산정 기준을 마련한다.

 

다양한 중고차 서비스도 진행한다.

 

타던 중고차를 매각하려는 고객을 위해 ‘보상판매(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최장 한 달간 차량을 체험해본 후에 최종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선 구독 후 구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판매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 함께 리컨디셔닝센터를 판매 및 고객체험센터로도 활용해 온·오프라인 복합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는 중고차매매업계와 공존을 위해 시장점유율을 2022년 1.9%를 시작으로 2023년 2.6%, 2024년 3.7%까지 자체적으로 제한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증중고차사업을 통해 전체적인 중고차 성능과 품질 수준을 향상하고 고객 신뢰를 높이는 등 기아만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기아의 전동화 역량을 활용해 중고차시장 내 전기차 수요 증가 대응은 물론 중고차 매매업계도 함께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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