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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티엑스 광명역 역무시설 재배치를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및 신규수익 창출

노후화된 역무시설 재배치하고 상업시설 늘려 고객 편의 증진

 

한국철도 수도권광역본부 광명역은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역무시설 재배치 공사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재배치 공사는 매표소, 종합안내소 등 노후화된 역무시설을 개량하고 지하 1층 창고 등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신규 상업 공간(233㎡)을 확보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오는 8월 20일 완료 예정이다.

 

광명역은 고객 응대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승차권 발매와 고객 민원 사항 처리 등이 혼재되어 업무 구분이 힘든 접수창구를 분리형으로 전면 재배치하고, 장애인·임산부·노약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전용 창구를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종합안내소 옆에 ‘고객 상담실’을 신설해 생생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원 사항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새롭게 조성된 지하1층 상업 공간에는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 고객 까지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을 비롯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점할 예정으로 광명역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정철 광명역장은 “광명역은 경부선을 비롯해 전라·호남선 등 주요노선이 정차하는 KTX 대표 거점역인만큼, 재배치를 통해 열차이용객에게 맞춤형 서비스와 트렌디한 소통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경기신문 = 장순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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