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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도시공사, "시민불편 대폭 줄인다"...민원 사전예보제 시행

주기적 민원 선제 대응 조치 가능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

 

 

화성도시공사가  주요 민원을 사전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원 사전 예보'를 시행한다.

 

2일 도시공사에 따르면 민원 사전 예보는 ‘고객지원센터 민원 예보’ 체널을 통해 접수된 '시민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분석해  특정 시기에 시민 불편이 에상되는 주요 민원을 사전에 파악해 민원예보로 선제 대응하도록 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최근 강추위 속 장시간 버스정류장 대기로 인한 불편, 혹한기 시설물 파손 등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선제적 개선을 유도했다.

 

HU공사 고객지원센터는 월간 단위로 특정 시기에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민원 사례뿐만 아니라 사회적 현안, 주요 정책 관련 주제 등 특정 민원 이슈 민원 예보도 발령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 예보를 단순 발령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관련 부서에서 민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가 모니터링 총괄하는 등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추진체계를 마련했다.

 

민원을 집중분석해 동일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유형별로 맞춤형 사전대응 조치 사항을 전 부서에 통보함으로써 민원 소통의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 내겠다는 계획이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민원은 단순 처리 대상이 아닌 사업의 방향을 예측하고 결정하는 핵심 공공데이터이므로, 민원 예보를 통해 화성시민이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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