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이 말로 하는 데이터 검색 도구 ‘헤이데이터’를 전 영업점에 확대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8월부터 28개 지점 대상으로 약 1개월간 진행했던 ‘헤이데이터’ 파일럿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AI기술을 도입해 검색 범위를 더 넓히고 음성인식 정확성을 보다 향상시켜 전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인적자원 수요 및 업무시간을 대폭 줄이고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신한은행 측 설명이다.
‘헤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취합, 분류 등을 담당하는 부서의 도움 없이도 영업점 직원이 음성명령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도록 구축된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이다. 영업점 직원이 고객과 관련된 특정 데이터를 원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한 키워드를 차례로 음성 지시함으로써 고객 데이터를 점차 세분화해 최종적으로 선별된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 ‘헤이데이터’를 통해 직원의 업무 시간 단축 및 효율성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집중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한은행이 보유한 AI 역량과 축적된 음성기술을 통해 ‘헤이데이터’를 고도화할 계획이며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프로세스 이노베이션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