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이 다음 달 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앱)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
31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 앱 브랜드 통합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앱과 연계해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앱은 ▲신한 SOL뱅크(은행) ▲신한 SOL페이(카드) ▲신한 SOL증권(증권) ▲신한 SOL라이프(라이프)로 명칭이 각각 변경되며,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