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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3년 연속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의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조사에서 3년 연속 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고 1일 전했다.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소보플러스+’를 금융권 최초로 이행하고 실시간 고객 만족도, 고객의 소리 등을 데이터화 해 고객관리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정규 업무시간 이외 야간 및 주말에도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대국민 캠페인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및 보험 제공, 피해자 지원을 위해 300억 원을 출연하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를 지난 8월 출시해 고객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직접 실천하며 그 수준을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금융소비자 보호강화와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확대 등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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