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 ‘유비소프트’ 합류
위메이드는 12일 글로벌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Ubisoft)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WONDERS)’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26(WONDER 26)으로 합류한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저스트 댄스(Just Dance)', '파 크라이(Far Cry)' 등 세계적인 게임 IP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VP 전략 RPG '챔피언스 택틱스: 그리모리아 크로니클(Champion’s Tactics: Grimoria Chronicles'을 선보이며 더 높은 차원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여러 체인과 프로젝트의 밸리데이터(Validator, 검증인)로 참여해 노드를 운영하고 있다. 안정적인 노드 운영 경험과 풍부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생태계의 성장과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에스토니아 게릴라즈와 '월드 오브 더 어비스'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는 에스토니아 개발사 게릴라즈(Gerillaz OÜ)와 블록체인 게임 '월드 오브 더 어비스(World of the Abyss, WOTA)'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월드 오브 더 어비스'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오픈 월드 MMORPG다. 이용자들은 ▲던전 ▲보스 레이드 ▲이용자 간 대전(PvP) ▲클랜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기 변경만으로도 클래스를 쉽게 바꿀 수 있는 독특한 직업 시스템이 특징이다. 버서커(Berserker), 아처 고스트(Archer’s Ghost), 아이스 로드(Ice Lord), 세인트 앰배서더(Saint’s Ambassador) 등 4종 클래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월드 오브 더 어비스'는 1월 중 위믹스 플레이에 정식 출시된다. 출시일부터 게임 NFT도 위믹스 플레이의 NFT 옥션 서비스 드롭스(Drops)에서 판매한다.
게릴라즈 일리야 쿨레브야킨(Ilya Kulebyakin) 공동 창립자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게임 시장 판도를 새롭게 전환하고 있는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MMORPG 장르 팬들을 사로잡는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테크니컬 테스트 돌입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그리프라인(GRYPHLINE)은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정식 출시된 타워 디펜스 RPG 명일방주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플레이스테이션5와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PC 버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는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첫 테스트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인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문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탈로스II 엔드필드 공업 도시의 관리자가 되어 재난이 일어난 곳의 부상자 구조와 기지 복구 작업 등을 통해 폐허 속에 묻힌 비밀을 밝혀 나가는 스토리를 담았다.

◇엔드림, 전략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엔드림은 자사가 개발한 전략 게임 신작 ‘드래곤 엠파이어’의 사전 예약자가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지난 12월 20일 한국, 일본, 대만 동아시아 국가를 주요 대상으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실시간 공성 전투, 영지 경영, 경제 콘텐츠 등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의 성장과 경쟁이 가능한 전략 게임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받는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의 관심을 끌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드래곤 엠파이어’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캐주얼 그래픽과 공성 전투, 팜 시뮬레이션 형식의 영지 경영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사전 예약 100만명 달성을 기념한 보상은 드래곤 성장의 주요 아이템인 크리스탈을 비롯해 20회 기사 뽑기권, 드래곤 무료 소환권 등으로 게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을 모두 지급 받을 수 있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eFootball 2024’ 누적 다운로드 7억 달성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플래그쉽 축구 IP인 ‘eFootball™ 2024’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7억 건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이 지급되며 이벤트 업적 및 eFootball™ 챔피언십 클럽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로그인 보상으로 약 3주간 매주 한 명씩 이주의 선수(POTW)를 제공하며, Epik: Worldwide Clubs(추첨 계약권)을 매일 1개씩 지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이주의 선수(POTW)는 라이브 업데이트 등급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있는 부스터를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드림팀 구성이 가능하다.
12일 막을 올린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아시아 축구 연맹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10개의 출전팀의 추첨 계약권과 3개국의 Epik 선수 등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 밖에 오는 15일부터 eFootball™ 챔피언십 클럽 이벤트 : FC 바이에른 뮌헨이 시작되며, 전 세계 유저들이 FC 바이에른 뮌헨의 대표 선수를 결정하기 위해 예선과 결승을 치르게 된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